Brain Train

창업부트캠프 본과정 29기 블로그 챌린지#9

페인트레인 2024. 3. 22. 22:21
반응형

[01]

12블록 테크닉 강의

최종 리뷰

 

1. 클릭을 부르는 제목

  • 아무리 좋은 내용도 선택을 받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1. 통념(상충/극대화 - 사람들의 호기심 이끌기)
  2. 구체성 ( 구체적인 숫자가 박힌 제목 필요!)

<서두!>

2. 오픈 퀘스천

  • 문제와 청사진으로 질문을 만드는것
  • 제목을 보고 들어온 사람들이 자, 뭘 파는지 보자

(기본 템플릿 1 )

[문제점]을 [해결상황] 하기를 원하시나요?

(부연설명)

완전히 새로운 -을 공개합니다.

(부연설명)

[쾌락] 보다 [고통 해서]에 초점을 맞춘다

3. 브레인 오프너

  • 서두부터 물건을 팔려고 하는 행위는 도움이 안된다!
  • 첫문단의 역할은 두번째 문단을 읽게 만드는것!

고객의 머리에 상상을 심어주는 단계

[해결 상황]이 된 당신을 상상하세요

[구체적 상황 상상]에 초점을 맞춘다.

  • 주식 투자 수익이 나서 메신저로 친구들한테 자랑하는 당신을 상상해 보세요

구체적인 장먼 상상

  • 이미지/동영상 활용!

<본문>

4. 자격 증명

  • 논리적인 구매로 이성적인
  • 우리말을 들어서 나쁠게 없어요.
  1. 다른 고객들의 [실적 사례]
  2. 판매자의 [자격 능력] 여부
  3. 판매자의 [스토리]
    1. A 지점과 B 지점
    2. 충분히 제품의 신뢰도를 버무려서

5. 선제공격

고객이 묻기 전에 먼저 답한다.

FAQ로 구성하기

  • 서비스를 하면서 고객이 자꾸 질문하는거?
    • 구매를 망설이게 만드는 장애물을 제거

6. F.B 트리거

특성과 혜택으로 결합된 형식의 문장

구매 욕구에 불을 붙이는 한 줄 문장

7. 사회적 증거

  • 고객이 납득할만한 증거를 제시하는 단계
  • 국내에서는 구매후기(리뷰)를 제시하는것이 일반적
  • 해외의 경우 추천사(Testimonial)을 적극 활용
  • 동영상 추천사가 아주 좋음

사회적 증거의 신뢰도 상승 요인

  • 얼굴이 드러낸 타인의 추천
  • (우리 회원님들 찍어야지)
  • 개수
  • 10개 20개는 조작가능
  • 성명 직업 직책 등의 공개

상품 제공 후에는 반드시 후기를 받기 위해 노력할 것!

  • 더 좋은 카피라이팅을 위한 재료

8. 이지픽(easy pick) 테크닉 - 카피라이팅 12블록 태크닉의 클라이막스!!

  • 웬만한 구매 결정이 많이 일어남
  • (이성+감정 설득)X(심리학적 트리거) 고객에게 고르기 쉬운 문제를 던져주기

더블 바인딩

 

 

  • 바보가 아닌이상 이 옵션을 선택할 질문을 짜서 쓰기!

< 말미> - 결국에 고객을 부르는..

9. 위험 탈출구

고객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걱정을 제거

“우리는 결과를 팔겠다” 라는 자신감 표출

  • 환불 조건, 교환 기간 등의 파격적 조건 제시

*10개 팔리고 환불이 없는 상황 VS 500개 팔리고 3개 환불?

  • 환불률이 높으면 상품 개선 해야함

10. 맛보기

  • 가장 중요한 정보(가치있는 내용)을 공개

11. 반응유도

  • 고객이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단계
  • 마케팅에서 이야기 하는 CTA ( Call To Action)

효과적 반응 유도 문구

“혜택”의 강조

12. 긴급효과

결정을 미루지 않도록

당장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고객의 머리에 심어주는 마지막 단계

(주의)

노골적이면 안 된다!

(퇴근 길 야채가게 떨이 장사가 되지말자. 무심한 듯 툭 던지자)

간단한 언지

  1. 보너스 옵션 제거
  2. 가격 인상 고지

 

고자세 영업

13블록 테크닉

  1. 클릭을 부르는 제목
  2. **선전포고
  3. 오픈 퀘스천
  4. 브레인 오프너
  5. 자격증명
  6. 선제공격
  7. F.B. 트리거
  8. 사회적 증거
  9. 이지픽 테크닉
  10. 위험 탈춝구
  11. 맛보기
  12. 반응 유도
  13. **역공격(긴급 효과 대체)

선전포고

고자세의 카피라이팅을 위한 서두 첫 문장

반발심과 아이러니한 감정을 통해 오히려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

역공격 [긴급효과 대체]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충만한 고객에게 쉽게 구매할 수 없음을 인식시키는 단계.

당신을 증명해보세요

고객은 감정으로 구매하고 논리로 그 구매를 정당화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