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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트캠프 본과정 29기 블로그 챌린지#31

페인트레인 2024. 5. 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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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페이지와 관련된 가설을 검증하고 실행하는 과정은 단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일단 무자본으로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 도구와 창의적인 전략을 찾아봤는데, 일단 정리해봤다.

1. 소셜 미디어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예: Facebook, Instagram, LinkedIn)

  • 실행 방법: 헬스장 관련 콘텐츠(운동 팁, 건강 정보, 고객 리뷰 등)를 정기적으로 포스팅하고, 팔로워들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관심을 유도한다.
  • 가설 검증: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팔로워의 증가와 게시물의 참여도를 측정하여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를 검증할 수 있지 않을까?

2. 구글 마이 비즈니스 등록

구글 마이 비즈니스는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무료 리스팅 서비스로, 검색 결과와 지도에서 비즈니스를 노출시켜준다.

  • 실행 방법: 구글 마이 비즈니스에 비즈니스 정보를 등록하고, 고객 리뷰를 유도한다.
  • 가설 검증: 리뷰와 검색 노출 횟수를 모니터링하여 로컬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한다.

3.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타겟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한다.

  • 실행 방법: 헬스장 운영 및 피트니스 관련 유익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작하고 공유한다.
  • 가설 검증: 콘텐츠의 조회 수와 공유 수를 통해 콘텐츠의 인기도와 영향력을 평가한다.

4.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 실행 방법: 무료 이메일 마케팅 도구(예: Mailchimp)를 사용하여 뉴스레터를 구독하도록 유도하고, 정기적으로 유용한 정보나 프로모션을 발송한다.
  • 가설 검증: 이메일 캠페인의 개방률(open rate)과 클릭률(click-through rate)을 통해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평가한다.

5. 파트너십 및 네트워킹

지역사회 내에서 다른 비즈니스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상호 홍보를 진행한다.

  • 실행 방법: 지역의 다른 건강 관련 비즈니스(예: 스포츠용품점, 건강식품점)와 협력하여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 가설 검증: 파트너십을 통한 고객 유입률과 신규 회원 가입률을 추적하여 협력의 효과를 측정한다.

 

위 방법으로 내가 제안했던 5가지 가설을 검증해볼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정리해보니 일단 지금 현재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활용하여 마케팅실력을 알릴 수 있을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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